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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온비즈넷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및 그와 관련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온비즈넷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제반 재화 및
   용역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파트너회원로 구분이 됩니다.

가. 일반회원 :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사업자회원 :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회원을 말합니다.
다. 파트너회원 :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정보,상품 또는 용역을 공급하기위해 파트너회원약관(이하 "파트너약관"이라 함)에 동의하고
     가입 한 회원을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마일리지 :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다만, 약관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회원제)


'이용자'는 별도 고지하는 회원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 등을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만들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의 자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포함)의 경우는 가입 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한
    사업자이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아이디'는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발생되는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이용정책'에서 명시한
    기간이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성명, '아이디'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파트너회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의 여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2. 사업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가입 시 제1항 또는 제2항에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시 : 생일, 결혼 여부,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만 사용되며 추가적인 목적으로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1. '회사'는 이 약관 제9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확인 된 경우에만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개인회원'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제 이용 중인 휴대전화 번호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제9조 제2항에 따라 제공받은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다.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라.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회사'에서 정한 기간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마.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
    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체험학습장 정보 제공 서비스
나. 체험학습장 외 여가 레져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다. 커뮤니티, SNS 등의 서비스
라. 체험학습장을 포함한 여가/레져 관련 상품 판매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원가입을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절차"에 따릅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유료서비스의 이용


제19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선택
나. 배송 및 주문확인에 필요한 구매자 정보
다.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전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    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0 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쿠폰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도서문화, 문화상품권,게임문화상품권
다. 핸드폰 결제
라. 실시간 계좌 이체
마.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스마트폰 앱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     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2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3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쿠폰이 해당 서비스가 정한 개별 조건 상의 목표인원을 달성하지 못해 공동구매 자체가 성사되지 않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하고, 사유발생일 다음날 오전 0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3.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문자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5. 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공동구매하는 “상품 등”의 판매시한을 기준으로 공동구매가 성사된 이상, 추후 청약철회로 인하여 당초 정한 최소 구매인원에 미달되더라도, 이미 성사된 공동구매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쿠폰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     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이미 쿠폰 또는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쿠폰 또는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     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나.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4.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5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6 조 (쿠폰의 사용)


1. 회원은 개별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이내에 쿠폰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내의 환불정책     에 따라 환불됩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발급된 쿠폰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발급된 쿠폰이     차감권(일정금액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차감되는 쿠폰)과 회차권(일정횟수에서 사용한 횟수만큼 차감되는 쿠폰)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6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7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서비스 이용 상에 발생된
      행위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라.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하거나 부적합 행위를 할 경우
마.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바. '회원'에게 제10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사.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2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단, 제휴사 또는 제휴사이트에서는 해당 제휴사 또는 제휴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29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제30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31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마일리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9 장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3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제휴사 또는 제휴사이트에서는 해당 제휴사 또는 제휴사이트의 규약에 따릅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년 7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